본문 바로가기
정글맨 갤러리

청년비서관 26살 박성민 최고위원을 알아보자!

by 정글맨 2021. 6. 21.
반응형

청년비서관 96년생 박성민 최고위원을 알아보자!

박성민 청년비서관 - 뉴스화면 캡쳐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청년비서관에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을 발탁했다. 1996년생인 박 신임 청년비서관은 문재인 정부의 최연소 비서관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박성민 신임 비서관은 민주당 최고위원과 청년대변인을 역임하며 현안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소신 있게 제기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균형감을 보여줬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청년 입장에서 청년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청년과 소통하며 청년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조정하는 비서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민 최고위원은 1996년생으로 현재 대학생이다. 

박성민 청년비서관 - 뉴스화면 캡쳐

박성민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당비 150만원을 감면해달라고 요구한 이력도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박 최고위원이 이낙연 대표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최고위원 직책 당비 150만원을 매달 내기가 곤란하기 때문에 배려해달라는 취지의 부탁을 했다”고 밝혔다.

청년 부대변인 시절 매달 5만원을 직책 당비로 냈는데, 최고위원이 되자 매달 150만원을 내야 할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박성민 최고위원은 1996년8월25일생이다.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이다. 

주요경력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운영위원
용인시청년정책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
여성가족부 청년참여 플랫폼 정책추진단원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청년미래연석회의 공동의장

 2018년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운영위원, 2020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겸 청년미래연석회의 공동의장을 역임했다.

민주당 공개 오디션을 통해 청년인재로 선발되었고, 2019년부터 청년대변인을 맡았었다.# ​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공천위원회 공천위원으로 활동했다. 2020년 5월에는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과 한국여성정치연맹이 주최한 ‘슬기로운 정치생활 ①여성청년 정치인’이라는 제목의 토론회에 참여하여 발언하였다.

그동안 활동사항들을 살펴보면

2020년 10월 7일, 블랙핑크 간호사 의상 논란에 대해 성적대상화 문제를 지적했다. “예술의 자율성과 별개로 성적 대상화가 특정 계층, 특정 직업에 대해서 여전히 이뤄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 성찰이 필요하다”며 “소속사의 책임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날선 비판을 내놓은 것. 

박성민 청년비서관 - 뉴스화면 캡쳐


2020년 11월 27일, 리얼돌로 인해 여성이 극도로 성적 대상화되고 있다며 국회 차원의 논의와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정기적으로 출연 중이기도 하다. 

이제 청와대 청년비서관이 되었으니 좀 더 책임있는 자세로 일해 주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