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모음

장후 시간외거래 시간과 주의할 점 완벽정리!!

by 정글맨 2020. 6. 22.
반응형

무료이미지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주식장이 시작하기 전과 끝난 후에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업무시간과 겹치기도 하고 개인일정상 장 마감 후에 정보를 얻는 경우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경우 유용한 방법이 시간외거래를 하는 방법이죠.

시간외거래란 주식장이 열리기 전과 후에 일정 시간 동안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인데요, 장중에 주식 매매를 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장이 시작되기 전과 후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에겐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장후시간외거래를 하게 되면 그날의 종가 그대로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장전과 장후 시간외 거래를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신증권

장후 시간외거래 시간


장전 시간외 거래 (전일 종가로 거래가 가능한 시간)
거래 시간은 오전 8:30~8:40 입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폐장후의 추가 거래를 의미하며 종가로 거래)
거래 시간은 오후 3:40~4:00 입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 : 종가의 ± 10% 범위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체결은 매 10분 단위로 일괄 체결 됩니다.
거래 시간은 오후 14:00~18:00 입니다. (오후4시부터 오후6시까지)

​장전 동시호가 거래 : 주문 순서를 확정하기 어려운때로 동시 주문으로 처리를 합니다.
오전 9시에 일괄 체결 완료합니다.
거래 시간은 오전 8:30분~9:00 입니다.

장후 동시호가 거래 : 장전 동시호가와 내용은 동일 하며 거래 시간은 오후 15:20분~15:30 입니다.

 

무료이미지

장후 시간외 거래가 종가에 영향을 미칠까?


시간외거래가 그 날 종가에는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을 덧붙이자면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별 주식의 경우 시간외거래에서 일정 % 이상 오를 경우 (예를들어, 3%), 다음날 시초가(시작되는 가격)가 오른 상태(갭 상승)로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로 시간외거래에서 %가 많이 내릴 경우는 다음날 시초가가 하락한 상태(갭 하락)로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날 갭 상승을 노리고 시간외에서 많이 오른 종목을 매수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고 하네요. 

보통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를 하는 경우는, 큰 호재나 악재가 생겼을때 (예를 들어 북한의 갑작스런 도발?), 그 전날 시간외 단일가 종가가 크게 오르거나 내렸을때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주의 하셔야 할 부분이 장후 시간외거래 시간이 오후 3시40분 부터이지만, 3시30분~3시40분 사이에 동시호가 처럼 매수와 매도 주문을 양쪽에서 넣으며 조정을 하는데, 이 때 페이크가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