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 출시와 직업추천 기술 꿀팁

by 정글맨 2020. 7. 14.
반응형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 출시와 직업추천 기술 꿀팁

 

넥슨 홈페이지


넥슨의 클래식 MMORPG '바람의나라'를 모바일로 옮긴 '바람의나라: 연'이 오는 1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넥슨이 올해 선보이는 4번째 모바일게임이다. 

 

아울러 넥슨 뿌리라 할 수 있는 바람의나라 온라인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이기도 하다. 

 

넥슨 홈페이지

넥슨과 국내 게임 개발사 슈퍼캣이 공동 개발했으며, 제작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바람의나라 온라인 초창기 모습을 모바일에 담는 것이었다.

원작 '바람의나라'의 서비스 초기에는 MMORPG라는 장르가 그리 대중적이지 않았다. 

온라인 공간에서 다른 유저와 만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하나의 콘텐츠였으며 채팅을 통해 유저들과 만나고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는 재미야말로 MMORPG의 가장 큰 재미였다.

바람의나라 연 소개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바람의나라', 모바일에서 즐기기 바람! 바 ~ 람 ↗ 의 - 나 ↘ 라- 바람의→나라 그때 그대로 다시 경험하기 바람! 

 

넥슨 홈페이지

비영사천문, 투비, 건곤대나이! 스킬 완벽 재현! 목도부터 용무기까지 그시절 추억의 아이템과 왈숙이, 털보, 성황당 할머니까지~  그때 MMORPG의 재미, 제대로 느끼기 바람! 

왕초보사냥터부터 세작, 흉가까지 득템을 기대하며, 그 시절 수 도 없이 다닌 사냥터로 떠나는 모험!

바람의나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도트가 튀는 특유의 2D 그래픽이다. 

 

“PC 바람의나라 도트 그래픽을 리터칭한 것이 아니라 원화를 보고 전부 새로 도트 작업을 했다. 

 

넥슨 홈페이지

시각적 측면에서 2D 감성 재현에 중점을 두고 그래픽 리마스터를 진행했다”라고 설명했다.

'바람의나라:연' 개발팀은 제작 초기부터 커뮤니티의 방향성 역시 깊게 고민했다.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길드나 클랜으로는 아쉬움이 느껴져 메신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단톡방' 기능을 넣었다. 

 

꼭 문파에 들지 않더라도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가능하다.

MMORPG 등급 12세이상 이용가 
출시2020. 07. 15.

이태성 디렉터는 "충돌 시스템의 경우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검토했지만 실제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으로 인해 PvP인 '공성전'과 '신수쟁탈전'에서만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만화 '바람의나라'를 그린 김진 작가와 함께 많은 의견을 나눈 결과 원작 만화에 등장한 바 있는 '혼주공'을 레이드 몬스터로 등장했다.

 

넥슨 홈페이지

또한 실제 고구려 고분 벽화를 통해 NPC의 복장을 구현했으며 '바람의나라'를 개발했던 개발자들과 공략집을 쓰던 작가를 만나 의견을 구하는 등 원작의 명성에 누가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바람의 나라 연 직업 추천 기술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과 동일하게 유리왕과 호동왕자가 주인공인 삼국시대 초기 배경을 그대로 가져왔다. 

원작 ‘바람의나라’ 세계관인 유리왕과 호동왕자가 주인공인 삼국 시대 초기 배경과 동일하다. 

 

넥슨 홈페이지

고구려 2대 왕인 유리왕의 아들 대무신왕 ‘무휼’의 정벌담에 그의 차비 ‘연’, 그녀의 아들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중첩되는 차가운 역사서적 속에 숨어있는 가슴 아픈 가족사와 그 속에서 벌어지는 운명과도 같은 전쟁 이야기다.

국내성, 부여성, 12지신 등 주요 맵과 몬스터를 원작과 동일하게 구성했다.

- 전사: 강인한 체력과 강한 파워를 자랑하며 근접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도적: 가장 균형 있는 캐릭터, 근접 전투와 더불어 적과 떨어져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주술사: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직업으로 강력한 범위 공격과 상태 이상으로 적을 무력화한다.
- 도사: 공격력과 사냥을 보조해주는 역할로 전투 상황을 유리하게 이끈다.

 

 

직업도 온라인 초창기와 마찬가지로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까지 4가지로 압축된다. 플레이어는 평민으로 시작하며 5레벨을 달성하면 4가지 직업 중 하나로 전직한다.

최대 레벨인 99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도 캐릭터 체력과 마력을 높일 수 있는 ‘신수 강화’가 있다. 신수 강화는 바람의나라 온라인에 있는 ‘체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최대 레벨을 달성한 후 경험치를 모아서 체력과 마력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직접 만든 장비로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바람의나라: 연에는 재료를 모아 장비나 소모품을 만들 수 있는 제작이 있다. 이를 통해 무기, 방어구, 장신구를 비롯해 레이드 장비, 용 장비 등을 만들 수 있다. 

 

반응형

댓글